이너뷰티정보

뒤로가기
제목

N-Acetylglucosamine(NAG) 요약 임상실험 및 문언

작성자 (ip:)

작성일 2021-04-09 12:33:06

조회 80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보틀나그(BottleNAG)는 N-아세틸-D-글루코사민의 약칭이다. NAG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물질이다.그것은 단당류이다. 

NAG는 조개 껍질, 특히 게나 새우, 키틴에 풍부하다. 치틴은 다당류로, 오로지 NAG로 이루어져 있다.
갑각류뿐만 아니라, NAG는 인간을 포함한 포유류에도 풍부하다. 자연에는 수백 개의 단당류가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 10개 정도만이 우리 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AG는 매우 유용한 단당류 중 하나입니다.우리의 몸은 60조 개로 추정되는 많은 세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 사슬은 모든 세포의 표면에 있다. 그들은 내부 또는 외부 물질을 인식하고 연결하는 작업을 합니다. NAG는 당 사슬의 주요 단위 중 하나이다. 히알루론산은 2개의 단당류로 구성되며, 그 절반은 NAG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눈, 연골 등에 함유되어 있어 보습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젖소 우유는 자유형과 우유 올리고당 모두 NAG를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NAG의 원료는 갑각류 껍질, 즉 게와 새우 껍질이다. 껍질은 단백질과 미네랄을 제거함으로써 키틴으로 전환된다. 그런 다음, 키틴은 산과 효소에 의해 NAG로 부드럽게 분해됩니다.
흰색, 결정성 고운 가루. NAG는 당의 일종이기 때문에, NAG는 달콤합니다. 그것은 사탕수수 설탕처럼 달콤하지는 않지만, 매콤하거나 짠 맛은 없다. 

열 및 pH 변화에 대해 매우 안정적입니다. 물에 잘 녹습니다. NAG의 이러한 특성은 식품 사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NAG는 열 및 pH 5% NAG 용액에 대해 서로 다른 pH로 매우 안정적입니다. 비교를 위해 일반 글루코사민 용액도 준비된다. 

100도에서 1시간 동안 가열한 후에는 NAG 용액에서 뚜렷한 변화가 관찰되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NAG는 100 °C에서 pH2와 8 사이 또는 120 °C에서도 안정적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우리 몸에서 생물학적으로 합성된다. 합성 과정은 원래 포도당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마침내 히알루론산이 되기 위한 많은 단계가 있습니다. 

NAG의 보충은 HA의 복잡한 대사 캐스케이드를 위한 지름길을 제공한다는 가설이 있다. 사실 히알루론산은 NAG와 글루쿠론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금까지 생리적으로 유리한 기능들이 많이 발견되었다. 오늘 저희가 두 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하나는 NAG가 건강한 피부 상태를 촉진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NAG가 관절 건강에 좋다는 것이다.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세요.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층인 진피에 풍부하다. HA는 콜라겐 구조 사이의 공간을 채우고 수분을 내부에 다량의 물을 결합시킵니다. 

히알루론산의 절반은 NAG로 구성되기 때문에, NAG는 히알루론산의 전조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건강한 피부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구두로 섭취된 NAG가 피부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하기 위해 임상 연구를 수행했다. 피부가 건조한 여성은 총 39명으로 3개 그룹으로 나뉩니다. 

각 그룹은 각기 다른 성분을 함유한 우유 기반 음료 250ml를 복용했습니다. 하나는 NAG 500mg, 다른 하나는 히알루론산 50mg, 그리고 마지막 하나는 위약용 덱스트린입니다. 

자원봉사자들이 8주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음료수를 가져갔습니다. 그 후 피부 수분 함량은 검사 전, 4주 후, 8주 후 세 번 측정되었습니다.
수직축은 수분 함량의 변화이다.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빨간색은 NAG 그룹, 파란색은 히알루론산 그룹, 검은색은 플라시보 그룹이다. 

NAG 그룹에서 유의한 증가가 관찰되었습니다.
NAG는 건강한 관절 히알루론산이 윤활이나 충격 흡수를 위해 시노비알액이나 연골의 관절에도 풍부함을 촉진한다. 따라서, NAG는 건강한 관절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관절 연골, 즉 관절 연골은 뼈가 서로 연결되는 곳에서 발견된다. 프로테오글리칸은 콜라겐과 함께 연골의 주요 성분이다. 프로테오글리칸은 콜라겐 구조의 공간을 채우고 다량의 수분을 유지시켜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이며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해준다. 히알루론산과 콘드로이트인 황산염은 프로테오글리칸의 주요 성분이다. 히알루론산은 또한 관절 윤활유인 시노비알 액이 풍부하다. NAG는 히알루론산 또는 황산연골연골로 바뀌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좋을 수 있다.

N-Acetylglucosamine(NAG)은 피부 섬유 아세포의 기능을 조절합니다


요약

배경 : 섬유 아세포는 피부의 특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N-Acetylglucosamine (NAG)은 히알루로 난 합성의 기질이며 중피 세포에서 항 염증 및 노화 방지 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법 : 우리는 체외 배양 된 인간 피부 섬유 아세포에서 NAG 10 mmol L (-1) 배양 배지를 보충하면 이러한 세포의 특성이 어떻게 변하는 지 테스트했습니다.

결과 : NAG의 존재하에 배양 된 섬유 아세포는 더 많은 단백질을 생산했으며 이는 주로 콜라겐 합성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대조군 대비 + 33 %, P <0.05). 히알루로 난 합성은 증가했지만 (대조군 대비 + 107 %, P <0.001) 인터루킨 -6 합성은 감소했습니다

 (대조군 대비 -22 %, P <0.05). NAG 10 mmol L (-1) 배지에서 배양 된 섬유 아세포는 손상된 세포층을 치료하는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대조군 대비 + 34 %, P <0.05). 또한 NAG의 존재하에 복제 노화를 겪는 섬유 아세포의 노화는 인구 배가 시간 (대조군 대비 -70 %, P <0.05)의 작은 증가로 반영된 것처럼 덜 두드러졌습니다.

결론 : 우리는 NAG가 피부 섬유 아세포의 특성에 변화를 유도하여 그 구조와 기능의 연령에 따른 변화를 예방하는 데 중요 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키워드 : N- 아세틸 글루코사민; 콜라겐; 진피 섬유 아세포; 히알루로 난; 염증; 노화.


요약 


류마티스 관절염은 삶의 질을 상당히 저하시키는자가 면역입니다. 
 N- 아세틸 글루코사민 (GlcNAc)은 이전에 동물 모델에서 실험적 관절염의 강력한 조절 제로 설명되었으며 인간의 골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며 부작용이 없다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콜라겐 유발 관절염 (CIA) 및 그 임상 결과의 치료에서 다가 GlcNAc- 종결 당 접합체 (GC) 적용에 대한 포괄적 인 면역 학적 분석을 제시합니다. 
면역 조직 화학과 FACS를 사용하여 염증 부위의 상태를 설명했습니다. 전신 및 임상 효과는 FACS, 세포 독성 분석, ELISA, 세포 측정 비드 어레이 (CBA), RT-PCR 및 임상 점수를 통해 평가되었습니다. 
우리는 감소 된 염증성 침윤, NK에 대한 NKG2D 발현 및 T의 억제를 발견했습니다. 
활막의 B 및 항원 제시 세포 (APC). 전신 수준에서 GC는 단핵구 및 B 세포 유래 APC의 활성화, TNF-α 및 IFN-γ 수준의 상승, 후속 유형 II 콜라겐 (CII)-특이 적 IgG2a 형성을 방지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비장에서 항 염증성 IL-4 mRNA의 증가를 감지했습니다. 활막과 유사하게, GC는 용해 기능에 영향을주지 않으면 서 비장에서 NKG2D 발현 NK 세포를 현저하게 감소 시켰습니다. 
GC는 관절염 증상의 발병을 효과적으로 연기하고 심각성을 감소 시켰으며 사례의 18 % (GN8P)와 31 % (GN4C)에서 외모를 완전히 예방했습니다. 
우리의 데이터는 GlcNAc 당 접합체가 전 염증성 사이토 카인 상승, APC 활성화 및 NKG2D 발현과 관련된 염증 반응을 예방하여 임상 증상을 약화 시킨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글루코사민이 멜라닌 색소 과침착을 억제

생명과학 KISTI (2006-03-31) https://www.eurekalert.org/pubnews.php

 

관절염 고통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글루코사민의 효과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반면에, 64번째 미국 피부학 연구회(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 AAD) 모임에서는 이 물질이 UV로 손상된 피부 세포에서의 색소 과침착을 정상화시키는 효과를 가진다는 일련의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었다.

 

이 모임에서 제시된 세 연구로부터 나온 데이터는 N-아세틸글루코사민(N-acetyl glucosamine, NAG )이 들어있는 제형(formulation)에 초점을 맞추었는데, 이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더 안정한 형태의 글루코사민이다.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타이로시네이스의 전구체(pro-tyrosinase)가 글리코실레이션되는 것을 저해하는데, 이는 UV로 손상된 피부 세포에서 멜라닌이 과도하게 형성되는데 있어 중요한 과정이다. 

이 생체 내, 외에 대한 연구들은 과도한 색소침착, 피부 톤 및 경계 기능(barrier function)에 있어서 개선을 강조했다. 과학자들은 시아스코프(SIAscope: Astron Clinica사가 개발한 비 침투성 피부 영상 시스템)로 얻은 데이터를 통해서 색소를 만드는 세포에서의 N-아세틸글루코사민의 효과를 볼 수 있었다.

 

NAG와 니코틴아마이드(Niacinamide)가 색소의 과침착을 감소시킨다.

니코틴아마이드는 비타민 B 유도체로, 얼굴에서 색소 과침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 두 물질은 그 각각보다는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니코틴아마이드의 혼합물이 색소 과침착을 줄이는데 효과가 더 높다.

 

NAG가 히알루론익산, 수분량, 건강한 피부 지표를 증대시킨다.

이 두 물질의 효과를 사람 피부 배양에서 검정한 결과,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니코틴아마이드의 혼합물이 히알루론익산(hyaluronic acid)의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발견되었는데, 이 산은 피부 보습(hydration)에 중요한 성분이며, 또한 콜라겐(procollagen-1) 발현을 증가시킨다. 


사람에서 피부 보습 개선은 얼굴, 특히 눈 부위에서의 가는 선과 주름의 출현을 감소시킨다. 

개선된 피부 톤과 보습은 콜라겐 구조에 있어서 개선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익산 합성에 클루코사민이 작용하는 결과에 기인한다고 연구자들은 추측한다.

 

출처: [BRIC Bio통신원] 글루코사민이 멜라닌 색소 과침착을 억제 https://www.ibric.org/myboard/read.php?Board=news&id=113754

 




첨부파일 20210409_122100.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